본문 바로가기

개발/소식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서울 리전 공식 출시

구글 클라우드가 2020년 2월 19일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서울 리전을 공식적으로 개설하였습니다.

구글은 "구글 클라우드 고객들이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한국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더욱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GCP 서울 리전을 공식적으로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GCP 서울 리전은 한국 최초의 GCP 리전이자 아시아 태평양 내 8번째 리전입니다. 구글은 현재 서울 리전을 포함해 전 세계 16개국에서 21개 리전과 64개 영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GCP 서울 리전 개설로 한국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국내 및 글로벌 기업의 데이터와 에플리케이션 접속 지연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GCP 서울 리전에는 컴퓨트 엔진,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 클라우드 빅테이블, 클라우드 스패너, 빅쿼리 등 구글 클라우드 표준 서비스 제품군도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현재 삼성전자, 넷마블, SK텔레콤, LG전자등의 기업이 GCP 서울 리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korea.googleblog.com/2020/02/gcp-seoul-region.html?fbclid=IwAR344j0pkr1FyAlreONqvoFBLWpAAPP8a_7aE5enc47x1h5gq1EMvq962Fs

 

새로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서울 리전으로 한국 고객을 지원합니다!

구글 클라우드가 더욱 긴밀한 한국 고객 지원을 위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서울 리전(Region) 을 개설했습니다! 한국은 로봇과 AI 분야에 강점을 지닌 탄탄한 제조 산업과 거대한 게임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 계 선...

korea.googleblog.com

https://cloud.google.com/about/locations/seoul

 

서울  |  Google Cloud

이제 한국의 Google Cloud 리전에서 워크로드를 실행하고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Google Cloud가 한국 기업의 발전에 어떻게 이바지하는지 알아보세요.

cloud.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