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애플 아이폰 se2(아이폰 9) 출시일 사전예약 디자인 가격 스펙

요즘 갤럭시 S20, 갤럭시 Z 플립, 아이폰 SE2(아이폰9) 등등 새로운 스마트폰에 대한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애플을 별로 안좋아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SE, 아이폰 8과 같은 디자인은 싱글카메라이기도 하고 아담하고, 예쁘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요즘 아이폰 SE2(아이폰9)에 소식이 약간씩 약간씩 나오고 있는데, 지금까지 아이폰 SE2(아이폰9)에 대해 나온 이름, 디자인, 스펙등에 대해서 정리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밍

애플이 아이폰 SE 이후로 약 4년 만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비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이름은 아이폰 SE 이후로 약 4년 만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시리즈 중 Special Edition 라인업 소속의 스마트폰 이라는 의미인 '아이폰 SE2' 혹은 아이폰 8 의 폼펙터를 계승한다는 의미인 '아이폰 9'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스마트폰의 모델명이 '아이폰 SE2'일 것이다, '아이폰 9' 일것이다 하는 추측이 많이 있는데 Mac Otakara의 따르면 이 스마트폰의 모델명이 '아이폰 9'로 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냥 '아이폰 9'라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아이폰 9

IT 전문 외신은 제품 정보 유출로 저명한 트위터리안 온리크스(Onleaks)가 해외 매체 아이긱스블로그와 협력해 공개한 사진입니다.

아이폰 9의 디자인은 아이폰 8을 기반으로 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으며, 싱글카메라와 4.7인치 16:9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을 거라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크기가 작은 스마트폰이 마음에 드는데, 요즈음에는 스마트폰들은 전부 크기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이폰 9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 9

아이폰 9의 디자인은 아이폰8을 기반으로 한 만큼 비슷하지만, 아이폰 9의 두께는 7.8mm로 아이폰 8의 두께 7.3mm에 비해 0.5mm가량이 늘어났습니다.

또한 OnLeaks의 따르면 아이폰 9이 후면에 아이폰 11 프로와 같이 무광 유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9이 아이폰 8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홈 버튼이 존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펙

아이폰 9

아이폰 9의 프로세스는 아이폰 11 시리즈와 같은 Apple A13 Bionic가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국발 루머에 따르면, 신규 물량 애플이 A13 칩의 증산을 대만 반도체 업체 TSMC에 의뢰 한 것이 확인 되었다고 합니다. #

또한 아이폰 9의 램은 3GB LPDDR4가 사용되었으며, 저장공간의 용량은 64GB, 128GB라고 합니다.
램 용량이 3GB 밖에 안된다는 것은 약간 아쉽지 않나 싶네요.

그리고 카메라에는 전면 700만 화소, 후면 1200만 화소가 사용됐다고 합니다.

아이폰 9

아이폰9의 디스플레이는 4.7인치 16:9비율 1334 x 750 Retina HD Display가 사용되었습니다.
일본 매체에 따르면, 일본 디스플레이 제조업체 재팬디스플레이(JDI)가 아이폰 9의 탑재될 LCD 패널 생산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

생체인식은 페이스 ID 대신 터치 ID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운영체제는 ios 13.3 버전이 사용되며, 크기는 67.3 x 138.4 x 7.3 mm, 무게는 148g으로 예상이 되며, 배터리 용량은 아이폰 8과 같고, 아이폰 SE(1624mAh) 보다 10% 가량 늘어난 1821mAh이라고 합니다.

출시일, 가격

블룸버그에 따르면 아이폰 9는 오는 2월 대만의 혼하이 프리시전 인더스트리(HHPIC), 페가트론, 중국 위스트론 등 하청업체들을 통해 양산에 들어간다고 하며, 중국 IT매체 마이드라버스에 따르면 현재 아이폰 9의 시험 생산이 시작 됐다고 합니다. 

아직까진 출시일을 자세히 알 수 없지만, 이르면 3월에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가격은 약 399 달러(47만원) 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애플 전문 외신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3월 출시를 목표로 2월에 아이폰 SE2 양산에 나설 예정이었지만, 우한 폐렴 확산으로 중국에서 아이폰을 제조하는 애플의 공급 체인이 영향을 받으면서 출시 일정이 불확실해진 상황이라고 합니다. #

추가로 독일 IT매체 아이폰티커(iphone-ticker.de)는 애플 소식통을 이용해 3월 31일 애플 스페셜 이벤트 개최 정보를 입수했다고 합니다. 3월 31 이벤트에서 아이폰9를 발표하며, 4월 3일 발매될 것이라며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BlogIcon 둥가디디

    디자인은 정 말 이쁘네요

  2. BlogIcon 1003호

    Se2 기다리다가 결국 11으로 넘어왔는데.....
    과연 이번엔 루머가 다 사실일까요?

    • BlogIcon 미니쿠파
      2020.02.17 10:17 신고

      루머는 단지 루머일 뿐이라서 잘못된 정보도 있을 수 있지만, 여러 출처에서 동일한 자료가 나오는 걸로 봐서 출시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